Search DRIFT_IMPACT

2013-01-03

YOKOMO DIB Unboxing&Building

안녕하세요 ㅎ
서울 드리프트회원 박광현89입니다.
얼마전에 화이트울프를 처분하고서 그동안 염원이였던 요코모차량으로 갈아탔습니다.
맨날 갈아타기만...ㅋㅋ
거두절비하고 이번에는 제가 맞이하는 5번째 차량이되겠네요.ㅎㅎ
신품으로 사는거는 2번째이구요 ㅎ
국내에 물량이 많이 풀리지 않아 간간히 보이는 DIB!!
저도 여러군데 전화문의하다가 올포알씨에 남은 마지막 물량을 업어왔습니다.

사진을 보여드리면서 개봉기 및 조립기를 쓰고자 합니다.

 DIB 박스입니다. 저도 구매전에 DIB에 대하여 여러 소식을 듣고 정보를 모았엇지만 실제로 박스는 예상보다 큽니다.ㅎ
R3R박스보다 아주 약간 작은 정도입니다.ㅎㅎ

박스안 내용물입니다. 각 봉지마다 번호가 새겨져있는데요 저게 바로 조립순서입니다.
설명서대로 조립을 하시면 1번봉지는 첫번째 페이지에서 전부 사용하게되고 2번봉지는 2번째 페이지에서 전부 사용하게되는 식입니다. 여분의 파츠는 없네요ㅎㅎ
요코모킷의 특성인지 몰라도 나사 개수 심 개수 모든게 딱딱 맞아 떨어지게 들어있답니다 ㅎㅎ 혹시나..조립하시다가 나사 분실하시면 낭패보십니다...;;;


샤시는 SSG로 실버 카본이기 때문에 일단 카본터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본딩을 합니다.
사실 본딩작업이 제일 힘드러요...인내력을 시험하는...ㅋㅋㅋ 저는 3번정도 본딩을 했습니다.(본딩만5시간..ㅠㅠ)


5번봉지인가 6번봉지까지 끝낸 상태!! 아... 뭐 요코모라고 수지제품이 나사박기 편하고 그런건 없네요 ㅋㅋ
센터풀리2개는 모두 메탈제질입니다.
역시 수지제품은 손가락이 너무 아파요....그리고.. 제가 쓰는 2.0미리 공구가 전문공구가 아닌 일반 철물점표 공구라 더 힘든거같네요 ㅎㅎ (무료분양당첨된것은 왜 안오는지....ㅠㅠ 좀더 기다려보고 안오면 그냥 RC용 2.0미리 하나 사야겟어요 ㅠ)



이 차량은 별도의 옵션없이 드리프트에 최적화 되어있기에 프런트 원웨이 리어 리지드는 기본 옵션으로 들어있답니다.
근데... 원웨이는 풀 메탈이여서 굉장히 만족스러운데 리지드는 조인트컵이 수지입니다. 뭐..사진상 보이는 파란 링이 벌어지지 않게 고정은 시켜주는데.. 그래도 수지인게 좀 안습이네요 ㅎㅎ
리어 프런트 풀리는 수지입니다.



원웨이와 리지드를장착하고 벨트텐션을 조정한 후의 모습입니다.
굉장히 신기한것은.. 일반적으로 벨트 장력 조절시에 벌크헤드에 삐죽 튀어나온게 잇어서 그 홈에 끼워맞춤으로써 텐션조절을 하기때문에 조절을 하려면 벌크헤드를 들어내야지만 가능하지요..(일반차량의 경우)
근데 이 차량은 벌크헤드에 튀어나온게 붙어잇는게 아니고 오히려 홈이 파여잇고 그부분에 스프링과 볼을 넣더군요
따라서 스프링에 의해서 굳이 벌크헤드를 들어내서 텐션을 조정하는게 아니라 나사만 살짝 풀고서 다이얼을 돌리면 딱딱딱 걸리는 느낌이 들면서 텐션조절이 가능하답니다. 이 점에서 정비성이 우수하다고 평가하고싶네요 ㅎㅎ
그리고 모터마운트또한 마운트랑 그 위에 집모양?같은거랑 분리되어있답니다 ㅎ
요코모에서 정비성또한 많이 염두를 해둔거 같네요 ㅎㅎ



 서스펜션을 달고서 서보까지 달았습니다. 메뉴얼을 보면 기본적으로 로우파일 서보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그려져 있더군요..
하지만..저는 로우파일이 없기에...
그렇다고 일반 사이즈를 못다는게 아닙니다. 일반서보용 부품이 따로 들어있어요 ㅎㅎㅎ
걱정 없습니다. 서스를 조립하면서 놀란것은.. 서스 유격을 잡는 심들이 모두 블루메탈.... ;;;
대단합니다..이런게 메탈이라니.. 그 어느 하이엔드차량도 수지인 이 제품이 메탈..ㅎㅎ 놀랍네요.
프런트쪽은 메뉴얼대로 조립하면 유격없이 딱!!!!맞습니다 놀랄만큼..
근데 리어는 약간의 유격이 있네요 아무래도 토인옵션탓인듯 합니다.
기본적으로 리어는 3.5도 토인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줄일수도 없고 늘릴수도 없습니다.ㅎㅎㅎ
3.5도 토인밖에 안들어있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왜일까하는생각이..) 지금까지 써온차량들은 최대가 3도였는데.
이녀석은 기본이3.5도라니.. 주행해봐야 알거같네요 ㅎㅎ 효과는 ㅋㅋ



 서스까지 작업후 앞보습입니다. ㅎㅎ 멋지네요 ㅎㅎ
한가지 아직 미해결문제가 있답니다..
분명 메뉴얼에는 프런트 유니버셜의 샤프트축이 44.5미리 리어가 44.0미리 라고 적혀있습니다.
근데 부품은 모두다 44.0미리고 통일 되어있습니다... 이거..왜이런가요..
뭐... 별 이상은 없어서 그냥 조립해버렷지만.. 왠지 모르게 찝찝하네요...
혹시 DIB조립하신분들 유니버셜샤프트 몇미리 들어있으시던가요????
ㅠㅠㅠ



프런트와 리어의 모습 !! 쇽까지 장착!!!!
근데 쇽조립하면서 애 많이 먹었습니다..왜냐구요??!!
그건바로.. 일반 쇽처럼 몸통 조립을 다 하고서 다이얼을 끼웠기 때문이죠...
다른제품들은 몸통 조립 다하고서 다이얼을 끼워도 껴지거든요..
근데 요코모 요녀석은 몸통에 밑에 캡을 끼우고서는 다이얼이 안들어가진답니다!!!
혹시나 요코모 제품 쓰려는 분들은 주의 하시길바래요!!!! 메뉴얼에도 다이얼 먼저 끼우라고 되어있습니다!!!!!!!!
저처럼...무턱대고 조립하시다간...낭패보십니다.....(오일까지 채운거 다시 따라내고... 분해하고 다시 조립하고...ㅠㅠ)



 조립 끝!!!!!!!!!!!!!! 모터와 변속기 까지 장착완료!!! 휠도 요코모 휠 타이어는 스트리트잼 하드타입입니다.
변속기는 성지 컴피티션V2, 모터는 성지10.5턴입니다.
새차냄새가....ㅎㅎㅎ
스퍼기어랑 피니언기어는 기본포함입니다.
스퍼기어는 48피치에 80티 이구요 피니언기어는 48피치에 34티 입니다.
스퍼는 은근이 작고 피니언은 무지무지 크네요...ㅎㅎ 이거 그냥써도 될라나 모르겟네요 ㅋㅋㅋㅋ







이상 개봉 및 조립기 였습니다.
DIB구매 예정이신분 혹은 궁금하신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ㅎㅎㅎㅎㅎ

PS. 화이트울프를 일괄로 팔아서 송수신기가 없네요...흠냐.....
좋은 송수신기 얼렁 매물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ㅎㅎㅎㅎ

2 comments:

  1. hy..i'm looking RC DRIFT ELECTRIC 1:10 RTR in Korea,,,
    where should i go??
    or what the web for online shop in Korea?
    THANK's

    ReplyDelete
    Replies
    1. If you go to www.all4rc.com then you can find it.
      But it's very expensive in korea.

      Dele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