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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03

DIB Ver.KH (custom)


안녕하세요.서울 디라군회원 박광현입니다.
이제 드디어 학기가 끝나고 방학입니다!!!!!!!!!!!
아...미친듯이 밤샛네요..2주동안.ㅠㅠ
어쨋든 우열곡절끝에 방학이 찾아왔고 드디어 다시 손에 알씨를 쥐게되었습니다.
하지만 계절학기라는 변수가 생겨버려서 시간이 또다시 잘날지는 모르겠으나 그래도 학기보다야 널널하니 
다시 드립을 불태워야겠죠!!!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제가 그동안 해온 셋팅내역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국내 혹은 해외에 어딜 뒤져보아도 DIB에 대한 정보가 턱없이 부족할 따름이지요..
골드디알비, 테츠진DIB를 보면서 이것저것 많이 연구를 해보았고 또 따라해보려고 노력을 해보았습니다.
그리하여 저만의 목표가 생겼는데 그것은 바로 저만의 DIB 
즉! DIB Ver.KH를 만들자는 거입니다.
물론 아직 실력이 한참 모자르고 뭐가뭔지도 모르지만 이것저것 시도해보는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여러가지를 시도해보면서 저만의 차량을 꾸며나가보고자 합니다.



자! 저의 DIB를 보시죠!!


 현재 DIB Ver.KH입니다. 
2.0카운터에 8.5턴입니다. 최근에 제대로 주행을 해본결과 레벤톤은 저와는 맞지가 않네요... 맞는변속기가 있느냐 하시겠지만 브레이크셋팅에서 저와 전혀 맞지가 않습니다. 제가 원하는 셋팅이 안되네요 ㅎ
 앞모습입니다. 알루미늄인터쿨러에 알루미늄 범퍼브레이스를 달았네요 ㅎ 원래 이 두개는 구매할 의사가 없었지만 권도현님께서 저렴하게 넘겨주셔서 냅따 집어왔습니다.ㅎ




-프런트부분-
 OTA-R31용 플런지파이프를 이용하여 프런트서스마운트를 약 1.2센치 들어올렸습니다. R31용 플런지파이프가 굉장히 얇아서 들어올리기 수월합니다. 캐스터작업하실분들은 꼭 참고하시어서 이용에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프런트에 테츠진DIB에서 본 액티브캠버를 따라해보았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쇽을 고정시키는 부위가 벌크헤드의 애매한 위치입니다. 저정도 위치쯤에 고정시켜야 쇽길이가 딱 원하는 캠버가 나오도록 되는데 어렵습니다... 뭐 굳이 필요하겟냐고들 하시겠지만 주행할때 뭔가 제손에 더 잘 감겨들어가는 맛이 있네요 ㅎㅎ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ㅎ  




이번에 업데이트한 옵션입니다. TN레이싱의 65도짜리 광각 유니버셜과 요코모에서 새로출시된 DRB/DIB용 로우캐스터입니다. 캐스터옵션은 12도짜리이며 로우캐스터용너클암도 함께 구매했습니다. 
이로써 캐스터는 제가 원하는정도까지 나오기는하는데 정확히 몇도인지 잘 모르겠네요..ㅎㅎㅎ


 궁금해하시는분들을 위해 옆에서 총 캐스터각도를 찍어보았습니다. 몇도일까요????ㅎㅎ 저도 많이 궁금하네요..ㅎ







-리어부분-

 이전에 프런트에쓰던 10도캐스터 C허브가 아까워서 리어에 캐스터작업을 또 해보았습니다. 프런트를 리어에 이식하는만큼 드리프트패키지 타입C처럼 토인각도를 턴버클로 조정가능하게도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그냥 옵션을 남기기 아까워서 작업을 해본거지만 정확히 리어에 캐스터각을 주면 어떤효과가 있는지 궁금하네요...ㅎㅎ 혹시 아시는분계시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ㅎ






가장최근에한 작업입니다. 리어서스링크입니다. 예전에 제가 일본잡지에서 히로시가 게제한 자작리어링크방법입니다. 잡지에서는 디알비용 스티어링파트를 이용해서 했지만 TA06용 링크에이지 부품도 비슷한 모양이여서 충분히 가능합니다. 쇽을 거꾸로 달았지요..멋을위해...ㅎㅎ (사실은 멋이아니라 정상적으로달면 링크가 움직일때 링크에이지와 간섭이 나서 움직임이 원활하지가 않더군요..그래서 거꾸로 달앗습니다.) 링크는 일반 유저분들께는 그렇게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링크작업의 이유는 프런트의 과도한 캐스터작업으로 타각을 줄때 뒷바퀴중 한쪽이 지면에서 붕~~뜨는걸 억제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차가 캐스터로인해 차가 뒤틀려서 한쪽이 붕 뜬다! 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어서 작업하시면 매우 좋은 효과를 보실겁니다. 링크에이지 사이를 연결하는걸 저는 턴버클로하였는데 쇽으로하면 더 좋을듯합니다. (사실 쇽으로 하려고했는데..좌우 리바운드세기가 달라서인지 뭔가 느낌이 이상해서 그냥 턴버클로 했습니다.) 

이렇게 저의 차를 낱낱히 깨알같이 파헤쳐드렸습니다. 
앞으로는 프런트에 링크작업을하여 차가 타각을 줄때 쏠림현상을 억제해보고자 합니다. 
DIB유저분들 화이팅!!!입니다!!!!!
(근데 요즘 자꾸만 드리프트패키지 타입C 스페셜이 구미가 땡깁니다...너무 차가 구성이 좋은거같아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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