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RIFT_IMPACT

2013-01-12

DIB Ver.KH 2.0 ( Custom version )

계속 링크작업하면서 느낀점은.... 프런트링크와 리어링크는 공존할수 없다는점이 되겠네요...
혹시나 작업을 해보신분계시면 아마 느끼셨을겁니다. 프런트에 링크달고 리어에 링크달면 둘중하나만 작동한다는것을..
물론..제 손재주가 없어서 그렇게 되버렸는지몰라도 리어와 프런트는 공존이...힘드네요. 리어와 프런트같이다실분은 링크의 강도를 앞뒤 굉장히 크게 다르게 해줘야할듯합니다. 어지간해서는 제차같은경우 프런트링크는 작동안되고 리어만 움직이네요..ㅎ
즉 프런트링크가 리어링크를 방해하거나 리어링크가 프런트링크를 방해하는 식이 됩니다. 
저같은경우 리어링크에 중점을 두다가 차의 뒤뚱거림의 원인자체가 프런트에 있기 때문에 프런트위주로 작업하였고 리어링크는 과감하게 포기했습니다.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리어링크를 다시 작업하겠지만 현재로서는 리어에 링크달면 프런트가 작동안되기때문에 버렸습니다.ㅎㅎㅎ
우선 작업기 올리겠습니다.



 어디서 많이 보신 부품이죠? 미니사구의 리어범퍼스테이(FRP소재)입니다. 
제가 원래 미니사구를 워낙..많이 했었기에..미니사구부품이 꽤 있네요..ㅎㅎ
요녀석을...


이렇게 잘라내고 구멍을 뚫어줍니다. 

 프론트부분 클로즈업입니다. 우선 링크가 2개가 연동되어있습니다. 기존의 쇽과 쇽끼리의 링크와
암과 암끼리의 링크조합입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좀더 링크가 원활하게 돌아갑니다.
예전에 앞부분링크만 했었는데 그때는 링크가 그리 원활하게 움직이지 않더군요 
아마 쇽에서 흡수를 해버려서일듯 한데 암과 암을 링크시켜줌으로써 더욱 원활하게 링크가 작동됩니다.
여기서 암과 암대는 보시는바와같이 턴버클을 이용하고 가운데 쇽을 달아주었는데요 
가운데 쇽은 필수!임을 알려드립니다. 쇽을 달아야지만 완충작용기 되며 저 부분을 턴버클로하시면 아마 바로 빼시게될겁니다.ㅎ
와닿으시면 다행이고..안와닿으시면 턴버클로해보시면 저길 쇽으로 해야하는 이유를 10000%와닿으실겁니다 ㅎ


 리어부분은 단지 캠버각변화만 주엇습니다. 방법은 RX-J 프로토타입에서 떠왔으며 저렇게 하면 암대의 움직임에따라 캠버각도 함께 변합니다. 즉 암대와 바퀴가 고정되어있기때문이죠 ㅎㅎ
차체가 롤할때마다 바퀴는 지면에 고정되고 샤시만 롤을 하는 신세계입니다....
RX-J프로토타입..정말...끝내주는차라는걸 예상 가능케하네요...
(저기 검은 판대기가 위에서 말씀드린 미니사구 부품입니다.)




좀 이상하게 생겻지요??ㅎ 이렇게 한건 별이유없습니다. 저기 링크가 뭐지?하시겠지만 있어도 없어도 됩니다.
그냥 쇽스테이에 쇽 고정하는 기존의 방법에서 저는 쇽길이가 짧아서 암대가 최대 아래까지 처지지가 않아서 단지 저 T자 부품을 이용하여 쇽이 아래도 더 내려갈수 있도록 한것 뿐입니다.ㅎㅎ 
리어부분은 그다지 참고하실사항이 없네요..ㅎㅎㅎㅎ

오늘 주행해보면 더욱 효과가 어떤지 알수 있을거 같습니다.ㅎ
감사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