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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1-03

Front Linkage setup


프런트링크시스템입니다. 우선 TA06의 로커암 링크에이지를 이용하여 만듭니다. 만약에 캐스터작업(앞 서스마운트를 심을이용하여 들어올리는작업)을 안하신분은 좀더 수월하실거라 생각합니다.ㅎ 물론...안하셧다면..링크시스템도 하실필요가 거의 없으시겠죠.ㅎㅎ 우선 서스암에 쇽을 고정시키는부분이 보이시나요?ㅎ
서스암보다 쇽고정위치가 아래로 상당히 내려와있는걸 보실수 있으십니다. 저렇게 한 이유는 쇽의 길이를 맞추기 위해서인데요
서스암에 바로 고정해버리면 쇽의 길이가 상당히 수축되어 댐퍼의 효과를 볼수 없기때문에 집에있는 FRP판을 이용하여 가공후 장착하였습니다. 나머지부분은 일반적으로 링크작업하듯이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눈에 띄는 점이 쇽이 거꾸로 달렸다는점인데요
보통 리어만 멋스럽게 거꾸로 끼웠지요..ㅎ 저는 멋때문이아닌 원활한 링크 움직임을 위해 거꾸로 달았습니다. 
작업을 한번 시도해신 분이시라면 아실겁니다. 쇽의 머리부분을 링크에 연결하게되면 꺽이는 각도가 굉장히 적습니다.따라서 링크가 원활이 움직이지 않게되고 쇽의 위아래의 반동차이가 심하게 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링크에의해 꺽이는각도가 큰 쇽 다리부분을 링크에 연결시킵니다.ㅎ (물론 쇽의 제조사마다 차이가 잇습니다!!ㅎ 요코모쇽은 상단부가 메탈재질인데다 꺽이는각도가 굉장히 적어요..ㅜㅜ)
그리고 양쪽 링크를 턴버클을 이용하여 연결해 줍니다. 이때 턴버클은 위로 올려도 아래로 내리셔도 상관 없습니다. 아래로 내리실때는 프런트 풀리에 간섭나지않게 심으로 어느정도 간격을 맞추셔서 작업해주시면 될듯 합니다.ㅎ 저도 아래로 내렸네요 ㅎ
프런트의경우 바디가 거의 쇽타워 위를 바로 지나기때문에 쇽타워보다 높아질경우 바디에 간섭이 나므로 저는 아래로 내렸습니다.(이경우또한 차량마다 다릅니다. 제차는 캐스터작업을하면서 쇽타워위치를 높였기때문에 도저히 위로 턴버클을 달 자리가 안나네요 ㅎ
이렇게 연결해주시면 끝!!입니다.ㅎ 간단하죠!ㅎ
이게 정말 제대로 잘 동작하냐구요??ㅎ 그래서 동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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