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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2-19

Removed Shock Oil




이것이 드리프트 쇽이다!!
준서킷 사장님이신 덕준형님과 셋팅고문 두상형님과 함께 제작했습니다.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오일이 들어있는 쇽과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오일이 있는쇽은 리어일경우 하드한 스프링으로 셋팅하면 리바운드시 오일점도와 스프링 장력으로 리바운드양에 의해 그립력이 생기게되어 드립시에 미끄러짐이 덜해집니다

하지만 오일을 뺀 쇽은 소프트하게 해줄수록 리바운드시 더욱 부드러운 작용을 보여줍니다. 그러면 리바운드가 스프링장력만으로 작용하게되므로 오일점도에 의한 리바운드가 없어지므로 더욱 즉각적인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더욱 그립력이 생기게 됩니다.

즉 오일점도에의한 리바운드방해+하드한 스프링에의한 리바운드가
오일을 빼면
소프트한 스프링에의한 리바운드가 되버리는것이죠.

오일을 넣냐 빼냐는 호불호가 갈릴듯싶습니다만 한번쯤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 물론 일본에서는 이미 진행되고있었던 셋팅이며 차가 통통거리며 그립력을 잃지 않을까 하는 불안감도있었으나 위와같이 차체는 고정된 지상고로 가고 서스펜션만이 움직임을 보여줌을 알수 있습니다.)

셋팅에 정답은 없습니다!!!
이것저것 해보시면서 자신만의 셋팅을 찾으시길 바라면서 또한 국내 RC드리프트활성화를 위해서 자료를 올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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