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RIFT_IMPACT

2013-02-21

DIB Ver.KH 3.0 ( Counter 366% Limited )

안녕하세요~
팀 디라군소속 박광현입니다~
저만의 DIB를 향해서 여러 셋팅도해보고 다른 DIB와는 차별성을 주기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매번...차량업그레이드만 하고있네요....ㅎㅎ
이번에는 디테일과 카운터비를 높였습니다.



 와우...리얼캘리퍼 간지...;;ㅎㅎ
원래 TA05꺼인데... 장착하려면 굉장히 대공사가 필요...
그나마 스즈키리얼캘리퍼가 아니라면 TA05꺼가 장착하긴 간편한 편인데... 손이 많이가도 너~무 많이가요..
갈아내고...구멍뚫고... 그래도 성공적으로 장착!!!!!!



 자랑스러운...독특한 스퍼기어~ㅎㅎ 멋지죠...ㅎㅎ


 자석바디포스트를 새로 달아주고 요코모쇽이짧은편이라서 서스펜션이 최대 아래로까지 내려가지지가 않아요..
그래서 기존의 쇽샤프트에 달리는 검정색 짧은 볼엔드를 턴버클에 끼우는 중간길이정도의 볼엔드로 교체해주었습니다.
덕분에 스프링을 많이 조여주지 않아도 원하는 지상고를 유지시켜주면서 스프링의 장력도 본연 그대로를 잘 살릴수 있는거 같습니다.



 캐스터 외각...


 캐스터 내각....


이번에 센터풀리를 대거 교체하였습니다.
원래 리어에 물리는 센터풀리는 20T 프런트에물리는 센터풀리는 15T로 카운터 266%였는데
20T센터풀리 번데기나사산이 뭉개져서 고정이 안되버려서...;;; 하는수없이 서킷에서 급하게 지인에게 구한 22T풀리...;;
원래 센터풀리는 12T로 카운터 업시킬예정이였기에 그냥 22T와 12T로 장착!!!!!
이러므로써.....카운터366%...
예전같았으면 300%만 넘겨도 우와...하는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엔.... 후륜드립이 꽤 많이 보급되엇거니와... 주위 사람들이 카운터차량은 대부분 300%대로 진입하시더라구요...
카운터를 올렸기에 또....쇽셋팅에...멘붕....;;
266%일땐 오일넣었을때랑 오일을 뺐엇을때의 차이점과 셋팅법을 확연하게 알았는데...
이거이거..366%되다보니..스로틀당기면 뒤로 힘을 많이 받아서 차가 울렁거리네요...;;
어떻게든 스프링을 찾다보니...하드한스프링을 써야한다는...;;
그래서... 소프트한 스프링을 쓰고싶기에 리바운드를 줄여보려고 오일 200방을 넣었습니다. 그리고서 스프링은 스퀘어 투스텝 울트라소프트스프링.... 
차가...울렁거리지않으면서 라인을 잘 타네요...ㅎㅎㅎ

확실히 차 자세를 잡으려니 원래 스로틀 EPA 30~40%사이로 했었는데 이제는 50%까지 올렸습니다.

타이어또한..카운터때문에 앞과 뒤가 닳는차이가 나고 온도차이도 나네요..ㅎ




 야심작중 하나인... 리어링크... 
DIB DRB링크전용이 없는데다...비싸니까요.....자작....ㅋㅋ 그래도 기성품못지않은 성능을 발휘!!





뭐....프런트는...예전보다 많이 심플해졌네요..ㅎㅎ
셋팅의 번거로움때매 2중링크는 제거... 그리고서 가변애커먼조절턴버클장착....
거의 자작으로 옵션을 달았네요...;;ㅎㅎ

이렇게 해서 얻은 데이터와 얻은 내공은 많은데...
단점은..... 차가 지저분해졌다는......
그래도~~ 많이 만지고 많이 손대고 많이 고생한차라 애정이 굉장히 많이 묻어나네요 ㅎㅎㅎ

이제 더 차에 해줄건없지만 만약~만약에라면... A암한번....해보고싶네요....ㅋㅋㅋㅋㅋㅋ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