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RIFT_IMPACT

2014-01-30

FR-D V2.0 Assembling (1)

 모터마운트입니다... 별거없네요...;;ㅎㅎ
카본샤시 본딩은 생략했습니다..ㅎㅎ 하면좋지만...귀찮기도하고....매번 새킷살때마다 하기도 귀찮고....
오프로드에서 뛰지않으니까 라는.....안일한 생각으로 패스..... 한번터져봐야 정신을 차리겟죠;;ㅎ


 제가 FR-D를 사게된 가장큰 이유는 바로 이 감속기어부분이 마치 실차 미션을 연상시키기 때문입니다.
정말..이부분에 반해서 샀다고 해도..과언이 아닙니다..;;ㅎㅎㅎ
하지만 FR-D는 이 감속기어부분이 문제도 많다고 들엇기에..... 이번 새버전은 개선되었다고 하더군요!!!!!
기대감을 갖고서 일본 렙업의 새로운 개발드라이버 소넷치님의 블로그에서 V2.0조립기를 보면서 신경을 써서 조립해주었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여기로~~

 후다닥.... 센터샤프트에 리어 기어박스까지 완성!!



 스티어링와이퍼에 어퍼데크까지 완성!!!허나...
눈치채셧나요??? 뭔가 샤시에서 붕뜬느낌??!!!!
네!!!!! 바로...모든 구동계를 샤시로부터 약 8미리 들어올렸습니다.
(이미 차량 굼매전부터 이를 염두에 두고 8미리 심도 준비했었죠...)
그이유는 바로!!!!!!!!



 제가 FR-D를 생각하면서 최우선사항으로 꼭 하겟다는 쇼티배터리 가로화입니다.
사실 FR-D는 새들팩쓰는게 가장 무게배분이 좋은데 가로배터리만된다면 쇼티배터리도 좋은 무게배분을 보여주리라 생각됩니다.
하지만....모든구동계가 8미리올라갓지만 나머지 암대 스티어링 등은 모두 원래 샤시에 딱 붙어있어서 여기서 굉장히 에러를 많이 먹습니다.....
그때매 진이 많이 빠지기도했어요....


 프런트 암대가 완성되고 리어 액티브하비 X링크가 올라가고있네요!!ㅎㅎ
프런트 암대는 제가 질문글에도 올렸듯이... 암대흰지핀이 앞뒤로 왓다리갓다리...막 빠지고 난리쳐서 한쪽(스티어링쪽 안보이는곳)을 나사로 박아서 구멍을 막아버렸습니다. 그결과 매우만족!!!!!
그리고 제가 FR-D를 하면서 생각햇던 프로젝트2는 바로 리어 X링크입니다.
이전에 4륜하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됫던 시스템이기에 메탈암대 구매할겸해서 액티브하비 정품으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최근에 렙업넥스트에서 VX리어암+너클을 내놓앗죠.... 효과는 비슷... 셋팅및 정비용이성은 VX리어암....
뽀대는 X링크....
저는 그냥 X링크로 선택!!!! 셋팅하기 까다로워요 X링크는....하지만 경험이 있으니까!!!!하고 장착!!!!!!
드립은 뽀대도 한몫하자나요~ ㅎㅎ 물론...너무 지쳐서... 그냥 설명서대로 조립....셋팅이고나발이고....
셋팅은 나~~중에 완성되면 하려구요 ㅎㅎ



 리어 X링크 완성됫습니다!!!!!!!!




 클로즈업사진!!!




 뭐가달려졋을까요???? 바로....제차의 가장 포인트부분인 프런트 범퍼브레이스입니다!!!!




 단순오버도즈가아닌 오버도즈 바큐라버전!!!!!!!
사실...오버도즈 범용 브레이스 레드색상이 품절이엿기때문에....차선책을 고민하다가 차선책이 오히려 원래 구상햇던것보다 멋지네요.....ㅎㅎㅎㅎ
저거 정말 맘에드네요~~ㅎㅎㅎ



 디퓨저도 달아주고~~~~
헉!!기어박스에 JQ RC HOBBIES라고 각인이....
저게 바로 오버도즈 짭 기어박스인데 완전 똑같이 생겻죠...;;ㅎㅎ 각인되어잇는 로고만 다를뿐.....
좀 싼티나지만..글씨만 지울까도..고려중이네요..;;ㅎㅎ



 기자재도!!배선정리도!!!! 완성!!!!
기자재는 .....그냥 원래 쓰던 머치모어셋트죠....ㅎ
모터와이어도 레드컨셉에 맞게 레드색상으로!!!! 그렇다고 그냥 불투명 레드와이어는 싼티날거같아서
반투명 레드와이어!!!!!!!
저게...사실은 오디오테크니카제품이죠...좀 좋은와이어라능...........



 프런트부분입니다. 눈치채셧나요???
일반적으로 FR-D 모터선정리는 쇽타워위로 넘어가게되죠....저는 FR-D에서 그게 너무 싫더라구요 
차가 이쁜데 괜시리 외관을 망치는....
하지만 저는 구동계를 전체적으로 8미리 올렷기때문에 밑으로 와이어가 딱 지나가기 좋을 공간이 생겨요!!!
거기를 통해서 배선정리를 했습니다.
우연은아니라  샤시를 8미리올릴경우에 차가 어떻게 될지 많은 생각을 할때 떠오른 아이디어이기도 하구요.ㅎ



 죠롷게 선이 지나갑니다.
여기서 스티어링도 약 7미리 올려버리게됩니다. 그이유는...와이암대와 자꾸 부딫히더라구요....
쇽도 장착해줍니다.
보이실진 모르겟으나..... 스프링은..RC926의 하이브리드 스프링입니다.
가운데 컵을 하나두고 위아래로 짧은 스프링을 2가지 종류로 넣죠... 즉..내맘대로 투스텝 스프링입니다.
효과는....몰라요...주행을 못하니까요......;;;ㅎㅎㅎ
사실 이러면 셋팅의 다양성이 존재해서 좋지만....
한편으로는 귀차니즘걱정이네요...;;
우선은 프런트는 소프트 + 미디움소프트조합
리어는 소프트+미디움조합입니다.
쇽오일은 150방!!!!!



 리어도 쇽을 장착!!!!




 모든 기자재 배치완료!!! 자이로는 트랙스트 드리프트용 자이로입니다.
성능은!!!! 아직 미주행이여서..모르겟네요...
다만 같은제품사용중이신 지인분들은 반응이 나쁘지 않네요..ㅎㅎ



DRB용 쇼티배터리마운트가 필요합니다...그게 준비가 된다면 이렇게 배치가 되겟죠!!!!ㅎㅎ

.
.
.
뭔가 이상하다구요???
뭔가 하나 빠진것같다구요??
마자요....프런트가 아직 미완성이에요....
이유는.... A암의 어퍼암구조인데요...
이번 신버전은 기존의 C타입 어퍼암구조를 그대로 이식하기가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어퍼데크위에 겹으로 얹는 브레이스 형태때문인데요.... 이번부터는 형상이 변해서 더이상 호환이...;;
어쩔수 없이....렙업의 어퍼암을 구매해야할거같네요......

그리고..나면..... 우혁님께 분양받을 예정인 너클암과 리어허브를 이식하면!!!!!!!
드디어 굴릴수가 잇겟네요!!!ㅎㅎㅎ

아직 미완성이나...곧 완성되면 또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겟습니다.

우선 FR-D준비중이신분들께는 아래의 당부말씀드리고싶네요...
-초보이시거나 입문이시면 절대 FR-D사지마세요....컨버전킷 특성상 손이 많이가네요....
 차라리 후륜을 하고싶으시다면 FXX가 낫습니다. 다만 상급자분들이거나 드리프트에 일가견잇으신분들께는 
 강추드립니다. 차가 너무 이뻐요!!ㅎㅎ

-컨버전의 희생양이 될 차인 타입C를 구매하지 마세요. 저는 정보부족으로 구매해서 컨버전 및 여러 옵션을 투자햇지만
 사실상....남는부품이 90%는 되는거같네요.... 
 (FR-D컨버전킷+ 리어서스마운트셋트+프런트서스마운트셋트+ 리어암대+프런트암대+쇽타워+서스흰지핀+리어너클암+프런트너클암+ 렙업어퍼암+ 각종길이의 턴버클+ 기어박스+ 센터샤프트+센터샤프트컵+ 기어박스안에들어가는 기어+리지드+리어유니버셜) 이정도만 따로 준비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복잡하죠..;;ㅎ 하지만 저처럼 싸게한답시고 짭타입C를 사고 짭이기에 보강한답시고 이것저것 옵션사면...그게그가격일듯싶네요..;ㅎㅎ 

No comments:

Post a Comment